연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교감 특별 연수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교감 특별 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인재육성·학력신장 앞장

연천교육지원청 지난 5일 관내 초·중학교 교감 19명을 대상으로 2011 연천교육기본계획 추진 및 학력향상을 위한 특별연수를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연천교육 5대 혁신과제 및 6대 중점정책에 따른 세부 실천 과제를 발표하고 학교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할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가 이뤄졌다.

또한 2011 연천교육 역점사업인 표준학력높이기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학력향상을 위한 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 연수를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교수학습지원부 김청수 교육연구관을 강사로 초빙해 실시했다. 김청수 교육연구관은 사이버가정학습 콘텐츠, e-평가시스템, 화상상담 및 강의시스템, 진단처방시스템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스스로 학교 수업을 보충하고 학력 신장을 지원하는 사이버가정학습을 학교에서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2011년 신뢰와 감동으로 함께하는 혁신 연천교육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한 5대 혁신과제에 더욱 매진하고 6대 중점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제시했다.

우선 경기교육 5대 혁신과제인 수업, 교실, 학교, 행정, 제도혁신을 위해 영역별 과제를 선정하고 학력과 인성이 조화롭게 발달된 전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책임교육을 강조했다.

아울러 창의적 지성교육으로 미래형 학력신장, 혁신학교를 통한 공교육 정상화, 보편적 교육복지 지원,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육성, 학교 책임교육, 참여 협력을 통한 새로운 학교문화 실현 등 6대 중점정책을 발표하고 신뢰와 감동으로 함께하는 혁신 연천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