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개발제한구역 주민에게 생활보조금 준다
상태바
양주시,개발제한구역 주민에게 생활보조금 준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도시계획과 녹지괸리팀으로

[연천군민신문] 양주시는 개발제한구역 지정에 따른 각종 행위제한을 받고 있는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개발제한지정일 부터 현재까지 거주하고 있는 주민(가구) 중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보조금을 지원한다.

 이번사업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도시지역 가구당 월평균소득 389만3천666원 이하인 세대는 오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해 각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도시계획과에서 거주사실 등 적격여부를 심사 후 보조금 지급 대상자를 선정, 오는 12월 중으로 연간 6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국토해양부에서 개발제한구역 주민의 생활편익 제고를 위해 생활비용(학자금, 전기료, 건강보험료, 정보통신비, 의료비 등)에 대한 직접지원 제도를 2010년에 도입, 주민지원사업 시행규정에 의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보조금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생활비용보조 대상자에게 개별통지할 예정이며 법 또는 영을 위반한 건축물에 거주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을 한 사람은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개발제한구역 생활비용보조금 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시 도시계획과 녹지관리팀(031-8082-6542~3)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