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16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상태바
포천시 제16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 백수호기자
  • 승인 2012.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2일~14일 까지 3일동안 열려

포천시 제16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열린다.
[ 백 수 호기자]  명실상부한 가을 대표 축제로 자리잡은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올해는 "억새가 전해온 가을편지"라는 주제로 10월 12일부터  14일  3일간 산정호수 및 명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명성산은 전국 5대 억새군락지로 손꼽히는 곳으로 가을 한창 때에는 명성산 정상벌판이 억새로 뒤덮여 그야말로 눈이 내린 것 같은 장관을 이룬다. 산정호수 주차장에서 비선폭포와 등룡폭포를 지나 산을 둘러 올라가는 완만한 경사길을 오르다 보면 정상에서 펼쳐진 억새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명성산 정상 팔각정에서 펼쳐지는 산정 음악회와 관광객들의 감성을 자아내는 1년후에 받는 편지 ▶하동주차장에서 펼쳐지는 세계음식문화 체험, 추억의 놀이터(윷놀이, 비석치기, 제기차기, 투호 등) 등 각종체험행사와 ▶상동 섬나라에서는 인삼 등 청정도시 포천의 무공해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 판매, 억새 터널, 추억의 음악다방, 전통장터 ▶ 호수산책로에는 생태환경 사진전과 안보 체험전시회 ▶조각공원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타로카드, 비누 및 향수만들기, 억새치유마을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밖에도 초청공연, 억새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하여 마을 산신제 길놀이, 억새 데코레이션 구간 조성 등 주민참여의 영역을 확대하고, 작년 축제에서의 미흡했던 분야를 개선하기 위하여 명성산 등산로 동산 조성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체험의 공간을 확대함으로써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만족감을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관내 동아리 및 예술인단체, 주민자치센터를 적극 활용한 무대공연을 펼쳐 예산절감은 물론 시민들로 하여금 우리 축제라는 주인의식을 갖는 어우러짐의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포천시 영북면 소재 산정호수와 명성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 16회 명성산 억새꽃 축제! 올해 가을에는 억새밭에서 추억을 만들며 사랑하는 가족, 친구 , 연인과 함께 가을의 낭만 속에 흠뻑 빠져 보는 것도 좋겠다.

행사일정과 공연안내, 주차 관계 등 명성산 억새꽃 축제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 문화관광과 ☏031-538-2034,2069 번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