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시설관리공단 제3회 청소년 PF 투어 전국최초
상태바
연천군 시설관리공단 제3회 청소년 PF 투어 전국최초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 일환 공공시설물 견학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동화)은 제3회 청소년 P F Tour 공공시설물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견학을 모두 마치고 참가학생들이 박동화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백호현기자]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동화)은 25일 제3회 청소년 PF Tour(Public Facilities Tour)공공 시설물 견학 프로그램’를 개최했다.

청소년 PF Tour는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기획하고 주최하여 관내 중․ 고등학생을 선착순으로 지원받아 공단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주요시설을 순차적으로 견학하는 프로그램이다.

투어단 24명은 한탄강관광지를 시작으로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 장례식장, 청산골프연습장, 연천수레울아트홀 순서로 진행됐다.

한탄강관광지에서는 가족자전거 체험과 오토캠핑장에 있는 캐라반, 캐빈하우스 내부를 공개하고,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에서는 교통강사에게 직접 시설물 소개 및 체험 교육을실시했다.

장례식장에서는 우리나라의 장례절차와 문상예절을 배우는 시간을갖고 . 기본적인 장례절차도 잘 모르는 참가학생들에게는 이번 체험 교육을 통해 언제 조문을 가야하는지, 어떤 옷차림으로 가야하는지, 또 절은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를 가졌다.

이어 청산골프연습장에서는 세미프로 자격을 가지고 있는 레슨프로에게 골프 상식과 자세를 배우고, 2층의 타석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골프를 실습하고 평소 골프를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참가학생들은 처음 잡아보는 골프채인데도 레슨프로의 지도에 따라 성실히 따라 배웠고 학생들은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으로 골프를 해보고 높은 관심을 가졌다.

저녁식사를 마친 후 연천수레울아트홀에 방문해 아트홀 시설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이상한나라의 앨리스’ 발레 공연을 관람했다.

참가자들은 공연이 끝난 후에는 출연진과의 기념사진을 촬영을 하여 참가학생들에게 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또 참가학생들은 처음 보는 발레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며 PF투어 중 가장 유익했던 시간이라 말하고 다음에 또 공연을 관람하고 싶다.“고 했다.

투어가 끝난 후 수레울아트홀 평생교육실에 모여 PF 투어에 대한 설문조사 및 소감 발표를 하였다. 또 추첨을 통해 한탕 캐라반5~6인용 무료이용권(1매)을 전달 후 모든 참가학생들에게 PF 투어 기념품을 증정하며 이번투어에 대한 마무리를 장식했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PF 투어 중 수레울아트홀에서 공연관람과 골프연습장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연천군 군민을 위한 시설물을 잘 관리해 앞으로도 군민에 유익한 시설 또 편리한 시설을 많이 증설 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공단이 직접 관리하는 시설물을 대상으로 청소년 견학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한 것은 경기도내 뿐만 아니라 전국 시설관리공단 중에서도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최초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관내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관람했다.
연천군 장탄리 골프연습장에서 학생들이 골프 스윙을 직접 해보고 즐거워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