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행복콜택시 운영 개시
상태바
포천시 포천행복콜택시 운영 개시
  • 백수호 기자
  • 승인 2012.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위한 차원...

포천시가 교통약자를위한  포천 행복콜 택시를 운영개시한다.
[백수호기자]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9일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을 위한「포천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사무실 현판식을 윤순옥 포천시의회부의장, 김영환 포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채용된 운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내면 하성북리에 소재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포천행복콜이라는 이름으로 중증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한 장애인콜택시를 운영하게 되기까지 2011년부터 예산반영, 행정내부검토 등을 통해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장애인들이 이동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번 운영을 계기로 이동에 따른 불편이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판식에 참석한 서장원 포천시장은 "이번 채용된 포천행복콜 운전원들에게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이용하는 분들을 맞이해 줄 것과 친절이 있어야 이용자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안전운행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관계자는 “포천행복콜(☎536-2000)은 시 직영으로 7인승 스타렉스(슬로프형) 4대를 사전예약을 통해 24시간 운영하며, 배차 여유가 있는 경우는 즉시 콜도 가능하도록 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해 나가는 한편 앞으로 도출되는 문제점 등은 즉시 검토 및 보완하여 장애인의 교통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