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상하수도료 인상연기
상태바
연천군, 상하수도료 인상연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물가안정 대책회의 개최

연천군은 지역경제과에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지난 24일 서민물가 안정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및 관련부서와의 물가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국제유가 등 원자재 값 상승과 기상이변으로 채소류 등 농산물가격이 급등 하면서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물가 안정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군은 설 명절을 맞아 설 성수품 및 주요 개인서비스 요금인 농축산물 무, 배추, 마늘, 배, 사과,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밤, 명태, 조기 등 16종과 개인서비스요금인 이용료, 미용료, 목욕료, 찜질방 이용료, 삼겹살, 돼지갈비(외식)등 6종에 대한 가격동향을 조사해 군 홈페이지(www.iyc21.net)게시하고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와 원산지표시, 계량기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공정한 상거래질서를 확립하도록 지도해나가기로 했다.

연천군은 설 명절 서민경제안정을 위한 전곡재래시장 등 민생현장을 군수를 비롯한 기관장이 직접 방문해 물가를 점검하고 서민의 애로 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1월 지방공공요금 안정을 위해 상하수도료 인상안을 심의해 상하수도료 인상을 금년도 상반기 중에 15% 인상할 계획이었으나 올 상반기에 인상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하는 한편 서민물가 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