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5대 혁신과제 확산 및 생활인권규정 현장 안착을 위한 교사 연수 실시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5대 혁신과제 확산 및 생활인권규정 현장 안착을 위한 교사 연수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대의실에서 관내 21개초,중,고 교사 참석

3일 연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5대 혁신과제확산및 생활인권규정 현장안착을 위한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우리가 바라는 학교는 어떤 학교인가’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3일 연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연천 관내 초․중․고등학교 21교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5대 혁신과제 확산 및 생활인권규정 현장 안착을 위한 교사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5대 혁신과제(수업․교실․학교․행정․제도혁신)가 도입된지 4년을 맞이하여 현재 혁신학교인 시흥 장곡중학교 안선영 교사의 경험담을 사례로 연천관내에도 혁신교육을 좀 더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김현배 교육장 인사말을 통해 “연천관내의 혁신학교를 좀 더 늘리고, 학교생활인권규정 운영에 대한 우수사례들을 발굴․확산하여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변화하고 발전해나가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교사연수호에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5대 혁신과제와 생활인권규정의 바른 실천으로 학생․학부모․교원들이 서로를 신뢰하고 존중하는 공동체가 되고, 창의지성교육을 실현함으로써 모두가 바라고 원하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또한 학교생활인권규정이 현장에서 빠르게 착근될 수 있도록 학교규칙 운영 매뉴얼을 통하여 학교규칙의 제․개정내용 및 절차, 운영의 실제, 그리고 학교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 토론회를 함께 실시함으로써 교사들의 연수 부담을 줄였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