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누리길 편익시설 확충
상태바
경기도, 평화누리길 편익시설 확충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9.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억여원 투입해 여행자 쉼터, 화장실, 계단, 안전펜스 등 설치

 [연천군민신문]  경기도가 평화누리길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평화누리길 관광 활성화를 위해 8억 4천여만 원을 투입해 편의 및 안전시설 설치, 안내 홍보물 등을 제작?배부한다고 11일 밝혔다.

평화누리길은 지난 2010년 5월 경기도에서 12개 코스 184km 노선으로 개발해 구간은 김포 대명항~고양 호수공원~파주 임진각~연천 신탄리역까지 조성돼 있으며, 1개 노선이 약 15km 내외로 도보로는 약 4~5시간이 소요되는 여행길이다.

도는 우선 평화누리길에 여행자 쉼터, 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와 계단, 안전펜스 등 안전시설을 보강한다. 현재 탐방객이 매월 3~5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편익시설 확충을 통해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한다.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평화누리길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정보를 담은 홍보 리플렛, 손수건과 모자 등도 제작 배부한다. 특히, 여행자 스스로 길안내와 지역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셀프가이드북을 처음으로 제작 배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DMZ 홈페이지(http:/dmz.gg.go.kr)와 트위터, 평화누리길 다음 까페(http://cafe.daum.net/ggtrail) 등을 활용해 평화누리길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기존 여행 및 관광안내 스마트폰 앱에 평화누리길 노선안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평화누리길 걷기대회와 MTB 자전거대행진, 사진공모전에 더 많은 여행자들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도는 지난 7월 제주올레길 여행자 사고와 같은 불행한 일을 예방하기 위해 방범용 CCTV 설치와 평화누리길 지킴이를 채용해 여행자 보호와 시설물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시?군, 지역주민,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생태자원 활용과 신규 노선 발굴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정복 객원기자 2012-09-13 10:24:28
평화누리길 관리에 신경을써주십시요,
연천군 신서면 도신리 3리입구부터-도신4리 까지 [자전거 길과 누리길 병행사용]돼지풀 및 잡초가 무성합니다,연천읍의 코스모스 길과 비교가안됩니다, 또 한가지는 도신3리 긑부분 에 철길을 넘어야됩니다.철도청에서는 무단횡단 금지 표시판이 있구 옆에는 평화누리길 이정표가 있습니다,안전상 위험해서 그런지 반대쪽으로 누리길이 또 생겼습니다.철길을 사용하려면 열차 통과 시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