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예비 전역 및 모범 장병 연천문화유적 탐방
상태바
연천군, 예비 전역 및 모범 장병 연천문화유적 탐방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 5사단,25사단 군장병명예 홍보대사증
▲ 예비역 장병들이 연천관내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고 기념 촬영을했다.

연천군은 25일 육군 제5사단 및 제25사단 軍장병 84명을 대상으로 연천군 관광지 및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다른 지역에 비해 군부대가 많은 연천에서 군 복무를 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연천의 관광지 및 문화유적지 등 답사를 통한 사기진작은 물론, 전역 후에도 연천을 기억할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하고 연천을 널리 홍보하고자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장병들은 연천군청에서 준비한 버스를 이용해 전곡리선사유적지, 선사박물관, 열쇠(태풍, 상승)전망대, 허브빌리지, 숭의전 등 연천군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였고,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으로 이해를 도왔다.

이와 함께 답사에 참가한 장병 전원에게 명예홍보대사증과 관광기념품을 수여하였고, 한탄강관광지 시설이용료 감면(20%) 등의 혜택도 부여된다.

군 관계자는 “모범 장병 연천문화유적 탐방을 통해 전역 후에도 명예홍보대사증 발급으로 가족은 물론 주변의 사람들에게 연천을 알리는 홍보도우미 역할을 기대한다”며, “전역 장병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연천을 다시 찾아 지난 추억을 향유하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 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비 전역 및 모범 장병 연천 문화유적 및 관광지 탐방은 5사단, 25사단, 26사단, 28사단, 6포병여단, 연천경찰서 등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