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장, 가로환경미화원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장, 가로환경미화원과 간담회 개최
  • 최병학 시민기자
  • 승인 201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2시 환경미화원 휴게시설에서

[동두천=최병학 시민기자]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4일 오후 2시 환경미화원 휴게시설 신축건물을 방문하여 가로환경미화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용덕 시장은 환경미화원 휴게시설 신축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환경미화원 30여 명이 모인 자리를 직접 찾아, 신축 건물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옮긴 것을 축하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미화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과회를 겸한 자리를 가졌다.

그동안 시 소속 환경미화원 휴게실은 출·퇴근 시 작업복 등을 갈아입을 만한 탈의실이나 세탁실이 구비되지 않는 등 근로환경이 열악하였다.

이러한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시에서는 지난 7월말부터 공사를 착공하여, 사물함과 탈의실이 갖춰진 샤워시설과 대용량 세탁기와 건조기, 공기청정기를 구비하였으며,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휴게시설을 지난 10월말 신축하였다.

신축 휴게실은 실시설계를 통해 시부지에 지상 1, 건축면적 83.56(대지면적 513) 규모의 일반철골조로 건축하였으며, 열악한 타지자체의 휴게시설 중에서는 단연 으뜸으로 꼽힐 정도의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가로미화원은 동두천시에서 우리 미화원들이 정말 좋은 시설에서 깨끗하게 씻고, 쉴 수 있는 휴게실을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이렇게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셨으니 앞으로 일 할 맛이 날 것 같다.”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그동안 우리시를 위해 애쓰신 미화원분들이 심신의 휴식을 취하고, 개인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쾌적한 휴게실을 마련해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참고 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환경미화원들의 복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으며,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가 되도록 미화원분들께서도 최선을 다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를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