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 연천군새마을회와 함께김장나누기행사
상태바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 연천군새마을회와 함께김장나누기행사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집중기간지원사업 김장나누기’ 사업진행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정식) 5일 연천군새마을회관 주차장부지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지원 사업인 ‘자원봉사 집중기간지원사업 김장나누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연천군새마을회원들이 직접 만들어 더 맛있는 김장김치를 연천관내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등 소외계층 260가구 대상에 10kg씩 전달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위해 연천군새마을회(회장 왕영관)와 연천군새마을부녀회(회장 이춘애) 회원 70명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였으며, 그밖에 필요한 물품 및 장소 등을 지원하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 만들기에 동참했다.

강정식 연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어려움도 있었지만 센터에서 만든 김장김치를 기다리실 많은 이웃을 떠올리니 진행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기존처럼 한 번에 많은 봉사자들이 모여 진행하지 않고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약 5회에 거쳐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많은 봉사자분들의 노고로 진행된 이번사업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해 센터장의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전달됐다.

왕영관 연천군새마을회 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에 참여해주는 회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연천군새마을회에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협업하여 함께 사는 지역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8일부터22일 4일간 약 25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연천관내 800가구 대상에게 전달될 김치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