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상태바
연천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화재예방 분위기 조성하기위해 홍보활동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소방서(서장 최병갑)는 오는 30일까지 ‘제72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군민과 함께 공유·소통하는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연천군을 만들기 위해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이란 슬로건으로 군민과 함께할 수 있는 화재 예방 홍보를 추진한다.

주요 공공기관 등에 화재 예방 홍보 현수막, 포스터 등을 게시하고 안전영상 송출, 전국민 소화기(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홍보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홍보활동과 노인,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 피난약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박영준 연천소방서 예방대책팀장은 “11월은 화기취급과 난방수요가 증가하여 화재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군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며,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