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연천군,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8세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1-3급(8세이상) -

연천군 보건의료원 전경(사진)

[백 호 현 기자]   연천군 보건의료원(원장 윤건일) 은 인플루엔자 유행시기에 맞추어 오는 24일부터 사회복지시설 20개소를 시작으로 관내 보건지소(7개소) 및 보건의료원에서 약 8,500명을 무료접종을 실시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접종대상자는 연천군에 주소지를 둔 60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8세이상),국가유공자, 장애인 1~3급(8세이상)이며 신분,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접종일정에 맞추어 가까운 보건지소 또는 보건의료원을 방문하면 된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잘 지켜야 한다.

 특히 노약자, 만성질환자가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세균성폐렴, 울혈성 심부전증과 같은 합병증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고, 심부전증, 당뇨 등 기존에 앓던 만성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이전에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지난해 또는 올해 초에 예방접종을 받았거나 인플루엔자에 감염돼 면역이 형성됐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면역력이 감소해 인플루엔자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노약자와 만성질환자는 매년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독감바이러스는 매년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므로 독감예방을 위해서는 매년 유행예상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백신을 새로 접종받아야한다”며 “많은 주민이 예방접종을 받아 환절기 건강에 차질이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 : 연천군보건의료원(☎839-4072, 839-40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