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3050 건강혈관지킴이 캠페인 종료!
상태바
동두천시 보건소, 3050 건강혈관지킴이 캠페인 종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보건소(소장 이승찬)는 2019년 한 해 동안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3050 직장인 건강혈관 지킴이’ 캠페인을 실시해왔다.

직장인을 위한 이번 캠페인은 큰시장과 작은 시장의 점포, 인근 마트, 시청과 세코닉스에서 총 6회가 진행되었으며, 지난 6월 동두천시청을 시작으로, 이번 11월 26일 세코닉스에서 마무리되었다.

직장인은 잦은 회식으로 음주량이 많고,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으로 건강을 관리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근무로 인해 병·의원 이용을 위한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동두천시 보건소는 직장인들 곁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캠페인을 계획하고 진행하였으며, 캠페인을 통해 혈압 측정과 그에 따른 상담 및 안내를 하고,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팀과 연계하여 보건사업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였다.

세코닉스 관계자는 “혈압이 높은 젊은 직원들이 많은데, 이렇게 직접 사업장으로 방문하여 혈압 측정과 그에 따른 상담과 안내를 해주니, 큰 도움이 된다.”며, 내년에도 방문하여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동두천시 보건소(☎860-3386)는 내년에도 관내 주민의 건강혈관 유지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