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로타리클럽, 찾아가는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동두천로타리클럽, 찾아가는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과 함께 하는 약물오남용 예방 선도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690지구 동두천로타리 클럽(회장 박용한)은 28일부터 연말까지 지역 내 3개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밝혔다.

지난 28일에는 마지막으로 동두천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그맨 김귀철 씨 외 1명이 재능기부로 진행을 맡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개그쇼와 퀴즈를 풀면서, 담배와 약물 오·남용의 해로운 점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새로운 접근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딱딱한 이론교육이 아닌 재미와 교육을 겸한 개그쇼라는 점에서 학생들의 집중도 100%의 효과만점 교육이었고, 학생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약물 오·남용 예방이라는 주제를 개그쇼로 통해 쉽게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약물사용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조기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이 강조됨에 따라 ,어릴 때부터 약물 오·남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폐해를 전달하여, 건강한 청소년기를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이번 교육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박용한 국제로타리3690지구 동두천로타리클럽 회장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개그쇼를 관람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