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연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연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초청 간담회 개최
  • 최병학 시민기자
  • 승인 2019.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품 ․ 돌봄 실천 우수봉사자 격려

[동두천=최병학 시민기자]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덕환)는 11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사기진작 일환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우수자원봉사자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대상은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등록 205개 봉사단체, 2만9천662명의 봉사자 중 연간 100시간 이상 혹은 누적 3,000시간 이상 우수봉사자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이번 간담회는 21개 단체의 회원 50명을 초청했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돌봄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가 많은 점이 우리 시의 가장 큰 자랑거리다.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을 내밀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각지대와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배려와 베풂을 실천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봉사자 상해보험가입, 공영주차장 50%할인, 할인가맹점 확대, 무료영화 관람권 배부 등을 통해 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갖고 신바람 나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인센티브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은 연간 20시간 이상 봉사한 봉사자에게 발급하는 자원봉사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발급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865-136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