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발표회 개최
상태바
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발표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별협의체 취약계층지원, 특화사업 발표로 호평

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무선)는 18일 연천군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김광철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군 및 읍·면 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공무원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 발표회는 1년동안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발굴, 지원, 자원연결을 통한 특화사업 성과를 발표함으로써 군 협의체와 읍·면 협의체 위원들이 서로 한자리에 모여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각자 활동에 대한 발표를 통해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됐다.

성과발표회는 조무선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의 개회사, 김광철 군수의 기념사, 임재석 연천군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군 협의체 사업보고로 별하공연 기획단의 샌드아트 좋은사람들의 평화도시 ‘2019년 좋은 사람들이 달려온 길’을 따뜻한 모래 그림으로 표현했으며, 6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및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마련된 포토존은 10개 읍·면 협의체의 선명한 활동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읍·면별 패널이 비치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연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대상자 발굴,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특화사업 추진, 마을복지계획수립, 네트워크 체계 구축 및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올 한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읍·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구심점이 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 문화 확산과 민ㆍ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조무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난 1년간 활동한 영상을 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보람을 느끼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더 큰 힘을 주기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