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산부인과 개설, 소아청소년과 새 단장
상태바
연천군보건의료원 산부인과 개설, 소아청소년과 새 단장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12.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 2020년 1월 2일부터 진료 시작 -

연천군보건의료원(원장 최병용)은 검진센터 활성화 및 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내달 2일부터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검진 내과 진료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2020년 예산으로 도비 12억1천만원을 확보하여 산부인과 전문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채용하였으며, 부인과 초음파장비, 자궁경부촬영 내시경 등 최신 장비를 도입하여 정확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연천군에는 의원 13개소, 치과 11개소, 한의원 7개소 등 32개 병의원이 운영중에 있으나 산부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의원은 없었다. 이 때문에 지역주민들이 산부인과 진료와 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동두천과 의정부 등 타지역 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이번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개설과 검진내시경 전담의 확보로 그동안 미비했던 여성암 검진, 위·대장 내시경 및 영유아 건강검진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병용 원장은 “이번 개편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여 연천군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천군보건의료원은 모자보건, 영유아 예방접종 등 보건사업과 연계한 진료 기능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효숙 2019-12-29 07:22:09
이렇게 추진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

군민의 어려운 사정과 군 지역인 이곳 의료원 가면, 아이들을 볼수가 있어 너무 너무 기뻤습니다 ..
시골은 황혼길로 접어든 분들만 계시기에 .. 아이들을 볼수가 없지요 ..

가끔 아픈게 도지면 저는 제가 다니던 곳 서울로 가는데 ,, 버스비도 오르고 시간도 많이 빼앗기고
좋은 마음으로 서울로 여행갔다 온다고 생각하면서 다녔는데 ...

좋은 소식 감사드리고,
연천군 보건의료원(원장 최병용) 원장님 환영 합니다 ... 박수.... 짝~짝~짝 ..^0^

대망의 2020년 연천군에서 좋은 소식 기다리면서,
애쓰시는 연천군 군수님, 공무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 파이팅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