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필라테스(Pilates) 운동교실 2012년 제1기 신규대상자 모집
상태바
연천군보건의료원,필라테스(Pilates) 운동교실 2012년 제1기 신규대상자 모집
  • 백수호 기자
  • 승인 2012.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형(척추)교정과 유연성 향상”

 연천군보건의료원은 필라테스 운동교실 1기를 모집한다.
연천군보건의료원(원장 윤건일)에서는 2012년도 필라테스(Pilates) 운동 교실 제1기 신규대상자를 접수 모집한다.

26일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 운동의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필라테스(Pilates)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건강의 소중함과 건강생활실천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오는 10월부터 시작하는 필라테스(Pilates) 운동교실은 운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연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오는 9월 24일부터~10월 10일까지 이며, 연천보건의료원(운동처방실)으로 방문하면 된다.

필라테스는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단련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특히 하복부와 대퇴 부위를 “파워하우스“라 명명하고 모든 동작에 고유의 호흡 패턴을 접목하여 운동 효과를 최대화 하고 있다. 몸의 “파워하우스“ 강화로 자세 교정과 근력 강화로 유연성 향상 및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를 통해 심폐 능력과 순환기 능력을 강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으며,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으로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필라테스 운동교실은 총 8주간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운동처방실 839-4078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민신문 = 백 수 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