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천초·백학중 간 MOU체결
상태바
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천초·백학중 간 MOU체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6일  연천초등학교, 백학중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연천초등학교와 백학중학교에서 각각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영희 연천초등학교 교장, 노대현 백학중학교 교장 그리고 연천군 이종민 관광과장 외 지질공원 실무진 등이 함께했다.

연천군이 지질명소의 자원보전과 지질공원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교육기관과 업무협력을 한 것은 왕산초등학교 및 화진초등학교에 이어 세 번째로 중학교로서는 처음이다.

특히 연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꿈, 끼,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으며, 백학중학교는 혁신특색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곳으로 마을교육 공동체 조성을 중요시하는 특징을 갖고 있어 주목된다.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서에는 대내외 지질공원 교육 분야와 관련하여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폭넓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각종 사업은 상호 협의 하에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협조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국가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연천군은 지질공원 학생 교육·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여 특히, 지질공원 교육분야에 지속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훌륭한 자원을 우리 학생들이 교실과 현장에서 배우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질공원 교육의 중심 공원으로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