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전국 각지서 이웃돕기 이불 총 1,250채 기탁
상태바
위러브유, 전국 각지서 이웃돕기 이불 총 1,250채 기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찾아 “힘내세요!” 이웃 응원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겨울이 깊어간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은 신년의 기쁨보다 당장 견뎌야 할 추위에 대한 걱정이 더 크다.

그런 중에 설 명절도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여러모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이웃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온기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단체가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다.

위러브유는 설을 맞아 서울과 6대 광역시, 경기·강원·충청도, 전라·경상도, 제주도의 50개 지역 지방자치단체에 이웃을 위한 겨울이불(5천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가족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이웃들 모두 따뜻하고 포근한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는 덕담도 전했다.

15일 오전 동두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위러브유 회원들은 총 20채의 이불을 기탁했다. 해당 물품은 관내 홀몸어르신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위러브유 회원들을 반갑게 맞이한 박용래 행정복지센터장은 “추운 겨울에 따뜻한 분들이 아름다운 봉사를 해주셔서 너무 기쁘고 국제적으로 국내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는 단체에서 이런 작은행정구역까지 지속적으로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며 연신 감사인사를 전했다.

위러브유는 동두천뿐만 아니라 성남, 용인, 의정부, 고양, 파주, 수원, 안양, 평택, 안산, 시흥, 부천 등 경기 각지의 시청, 구청, 동사무소, 읍사무소를 방문해 총 275채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기증된 물품은 관내 복지소외주민들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회원들이 관공서와 협의해 지원 가정을 직접 찾아 위로와 격려도 건네면서 사랑을 나눴다.

평소에도 경기도민의 행복과 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쏟아온 위러브유는 도내 각지에서 소외이웃돕기, 헌혈하나둘운동,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청소년 인성 특강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해 7월에는 성남과 의정부, 이천, 시흥, 오산, 고양, 안산, 광명, 부천, 수원 등 여러 지역에서 개최한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각계각층의 4천 명가량이 소중한 생명나눔에 동참해 주목받았다. 또한 클린월드운동을 펼쳐 동두천 소요산, 성남 남한산성, 수원 화서문, 구리 왕숙천, 시흥 시화방조제 등 지역 곳곳의 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복지의 근간인 지구환경 보호에 힘썼다.

UN DGC(전 유엔 공보국, DPI) 협력단체인 위러브유의 활동은 세계 51개국 106개 지역에서 국경, 인종, 언어, 문화를 초월해 긴급구호, 빈곤·기아해소, 물·위생보장, 건강보건, 환경보전, 교육지원, 사회복지 등 전방위적으로 이뤄진다.

이들의 활동은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마음으로 건강한 지구,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전개하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로 집약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3가지 중점운동을 펼치며,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에도 함께한다.

국내 곳곳의 수많은 이들을 위해 심장병·희귀병 어린이 돕기, 포항 지진·세월호 침몰사고·대구 지하철 화재참사 피해 복구 및 구호활동 등을 펼쳐왔다.

이라크와 시리아 난민, 인도와 방글라데시 기후난민, 라오스 댐 붕괴·일본 홍수·네팔 지진·필리핀 태풍 이재민 등 세계인들에게도 이들의 손길이 닿았다. 아시아와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에 물펌프와 물탱크 50대를 설치하여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교육환경이 열악한 40여 개 학교에 도서관과 체육관을 건립하여 아동·청소년 지원에도 앞장서왔다.

국제사회 소통과 협력에 힘을 쏟는 위러브유는 ‘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콘퍼런스(전 UN DPI/NGO 콘퍼런스)’ 참석, ‘제67차 UN DPI/NGO 콘퍼런스’ 참석, 제주에서 열린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석, 인천 송도에서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 개최 등을 통해 유엔 및 각국 NGO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위러브유는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5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국제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