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0.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군인 멘토 특강과 2020년도 위탁교육과정 입교안내를 통한 취업역량 강화

[의정부=이종호 기자]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30일 의정부소재 센터에서 의정부, 파주, 양주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2020년도 대양직업전문학교 등 9개 교육기관에 개설한 10개 위탁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실시함으로서 제대군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북부직업전문학교 사무자동화과정 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 전기기능사(기사) 자격증취득과정▲ 에듀윌 노원학원 공무원교육과정▲ 수레평생교육원 건설현장안전감시단 양성과정 ▲ 부평윌비스고시학원 공무원 시험과정 ▲ 김포중장비자동차정비학원 중장비운전자격과정 ▲ 부천우리직업전문학교 사무자동화과정 ▲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 전기기능사▲ 과정 디앤드에이 무인항공기술원 드론국가자격증과정)

또한 취업워크숍에서는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면접복장, 이미지메이킹,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방법 등 면접 전중후에 유의해야할 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취업워크숍을 진행하였다.

멘토 특강에서는 시설관리분야에 근무중인 황귀용 소장을 초청하여 “군 경력으로 사회취업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군 경력이 전용성 개발을 통해 사회취업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음을 알게했다.

이어서 생애경력개발전문회사인 한국진로경력개발센터 최동욱 대표를 초청하여 “성공적인 제대군인을 위한 경력개발전략”에 대한 특강을 통해 취업의지를 고취햇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연간 20여회의 취업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 등의 지역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