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GEO협력 주민사업체 모집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GEO협력 주민사업체 모집 주민설명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19일까지

연천군은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관광상품개발을 위한 지질공원 주민사업체(GEO협력 주민사업체) 모집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17일부터 19일까지 연천읍, 백학면, 전곡읍 등을 순회하며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3차례 가졌다.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그동안 지질공원을 비롯한 지역관광 활성화에 관심을 가졌던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각종 예술인, 마을기업 등 단체를 비롯하여 창업을 준비 중인 주민 등이 참석하여 한층 분위기가 고조됐다.

설명회에는 우선 지질공원개념과 그동안 추진성과 등을 연천군청 관광과 김대우 지질전문가가 설명을 하고, 이어서 본 사업의 주관업체인 맛조이코리아 강병호대표가 구체적인 내용을 브리핑했다.

본 사업은 한탄강 지질공원 지질명소와 연계하여 코스별 테마별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 지역주민의 사업체가 실질적인 소득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GEO협력 주민사업체로 선정이 되면 관광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전문가컨설팅, 각종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소득창출을 위한 지질공원 관광상품개발이 이루어져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또한 한탄강 지질공원이 지역주민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