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헌 부시장, 동양대 방문해 코로나19 예방 위한 협의
상태바
송기헌 부시장, 동양대 방문해 코로나19 예방 위한 협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동양대관리책임자와 코로나 긴급방역 대책회의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는 24일 송기헌 부시장을 비롯한 보건소장, 평생교육원장 등 대학 관련 부서장이 관내 소재한 동양대학교 제2캠퍼스를 방문하여, 동양대학교 책임자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긴급 방역대책을 협의했다.

이미 각 학교의 입학 및 개강과 함께 입국 예정인 외국인 유학생들에 대한 관리방안 등을 논의하기 2차례에 걸쳐 관내 신한대학교 제2캠퍼스와 동양대학교 제2캠퍼스 실무진과 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입국하는 외국인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중 해외 방문자 전수조사 실시는 물론, 동두천시 보건소와 24시간 연락체계를 유지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등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재차 대학 관계자와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여, 대구와 경북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과 대응을 위한 신속한 정보 공유와 3월 입학 및 개강 전·후 방역소독 등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송기헌 부시장은 “시에서 방역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는 있지만, 당장 개강을 앞두고 입국하는 외국인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전 시민의 협조가 절실하다.”며, “대학교에서도 학생들과 접촉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누를 사용한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