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
상태바
2012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전 11시 연천공설운동장에서

2012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행사에 앞서 식전행사로 난타공연을 펼치고있다.
6일 오전 11시 연천군공설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김규선 군수 ,왕영관 군의회의장, 김광철 도의원,조종화 경기도 균형발전국장.고병옥 경기관광공사 전략사업본부장,자전거 메니아등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2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가졌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연천군, 경기관광공사,코레일관광개발이 주관한 이날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 행사는 전국에서 자전거 메니아등 전국에서 자전거 전용 열차를 타고와 연천지역에서 행사를 갖게되었다.

이날 조종화 경기도 균형발전국장은 인사말에서 “ 최전방 접경지역(D M Z)인 연천에서 2012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갖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연천에서 처음갖는 이 행사가 연계 될 수 있도록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규선 연천군수는 “맑고,깨끗한 청정지역 연천에서 자전거 메니아들의대 제전인 자전거 대행진에 참가한 모든 분들게 축하와 감사를드린다.”면서 ”참가자 모두들 추억에 남는 행사로 마무리 되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동호회 회원은 “코레일에서 운용하는 녹색자전거열차를 이용해 지방에서도 편하게 행사에 참석할 수 있었다”며, “대부분의 자전거길이 하천변을 따라 여행하는 단조로움이 있는 반면에 평화누리길은 저절로 통일을 염원하게 되고, 알록달록 물들어가는 야산을 병풍삼아 개울, 시골 마을길을 지나는 아기자기함이 매우 인상 깊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무재개 자전거 클럽 회원들은 “전국에서 열리는 자전거 축제행사에 참여해 보았지만 연천의 자전거 코스는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과 공기가 자전거 코스로는 최고라.”면서“ 내년에도 행사가 개최된다면 더 많은 자전거 동우회 와참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에서 자전거 동우회원들과 함께 참가했다."는 오춘식씨(55. 대전시 서구 단방동 한양 아파트 7동 802호)는 “ 평화누리길 자전거 대행진에 참가한 것 만으로도 영광이라 생각했는데 뜻하지 않은 TV경품까지 받게 되어 2배의 기쁨이 되었다.”고 행복해 했다.

이날 2012 평화누리길 자전기 대행진은
1. 바람을 즐기는 팀(36km,초급).
공설운동장 평화누리길(옥산교~제방자전거도로~와초교~대광교~보박교~방아교)~경기도 학생 연천야영장(중식)~평화누리길(방아교~보막교~대광교~와초교~제방자전거도로~옥산교~자전거도록)~연천공설운동장.

2. 땀을 즐기는 팀 (56km.(상급).공설운동장~평화누리길(옥산교~제방자전도로~와초교~대광교~보막교~방아교)~경기도학생연천야영장(중식)~재산리 입구~내산리임도~내산리 계곡길~동막사거리~스레울아트홀 폭포~연천공설운동장

조종화 경기도 균형발전국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김규선 군수등 관계자들이 출발전에 앞서 화이팅을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