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연천군 청소년 해외 자원봉사단
상태바
2020년연천군 청소년 해외 자원봉사단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하다’청소년 봉사자 모집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2020년 청소년 해외 자원봉사단 ‘The하다’의 청소년 봉사자를 18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청 받아 1차 서류전형, 2차 영어 PPT 발표와 면접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선발 구성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없다고 한다.

청소년 해외 봉사단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4월 ~ 7월까지 사전교육과 모임을 통해 해외 봉사를 준비한다. 봉사활동은 필리핀 이무스시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 만들기, 체육활동, 보건 위생교육, 위생용품 전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해외봉사 활동 후에는 현지 청소년들과 국제교류 활동과 문화체험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청소년 해외 자원봉사단 단장 김광수(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연천군 청소년 해외봉사단“The하다”의 의미는 “가치를 더하다 ․ 사랑을 더하다 ․ 나눔을 더하다”라는 의미라고 말하며, “우리 청소년들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리더십을 배우고, 남을 돕는 법을 배움으로서 청소년 개개인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서는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ycyc.or.kr)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문화의집 ☎ 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