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자율방재단, 코로나19 방역활동 적극 참여
상태바
동두천시 지역자율방재단, 코로나19 방역활동 적극 참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코로나19의 예방과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하여 관내 경로당, 버스정류장, 취약계층 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상황 종료 시까지 방역소독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애향동지회, 모범운전자회, 동두천지킴이,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적십자지구협의회, 특전동지회, 해병전우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로컬드림봉사회, 재난통신지원단이 210여 명이 참여해 13개 반으로 나누고, 각 동별 담당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역자율방재단은 방역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경로당, 정류장을 중심으로, 각 시설별 주 1회 이상의 방문을 원칙으로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한다.

활동 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방역을 실시하되, 참여하는 방역단원의 건강상태도 수시로 확인하여 활동여부를 판단함은 물론, 활동 이후에는 철저한 손 씻기, 샤워 등 개인위생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우리시 지역자율방재단 손덕환 단장을 비롯한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은 국가적 위기상황에서도 모두가 힘을 모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자율적인 활동”이라며,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