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접경지와 북부지역 발전 위한 통일교육 실시
상태바
도,접경지와 북부지역 발전 위한 통일교육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차는 연천군일원에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이달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포천시 대진대학교 소재 경기북부지역통일교육센터(통일부 지정)에서 '2012년 경기도 통일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 교육과정은 경기도가 도민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접경지역과 경기북부지역에서 겪는 남북분단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민 참여기회를 늘리기 위해 경기 북부와 남부로 나눠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홈페이지와 시?군 홍보를 통해 모집된 80명의 교육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1일차에는 김광철 도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진대 소성규 법학과 교수의 '접경지역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법정책적 과제' 특강, 이규관,정병화 통일교육위원과 대진대 박영택 통일대학원 교수의 '중국 개혁개방 성과와 북한의 진로'를 주제로 한 참여형 토론, 박진희 통일부 강사의 '변하지 않는 북한, 변하는 북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2일차에는 연천군과 고양시 일원을 현장 답사하는 분단 현실 체험교육이 펼쳐져 통일의 필요성과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제공된다.

경기도 강기찬 남북협력담당관은 "전문가, 대학생, 도민, 공직자가 한자리 모여 남북협력과 통일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경기도의 남북협력과 통일비전이 접경지역 규제완화와 발전을 이끌어 내는 실마리임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남북협력과 통일비전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남부 교육과정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실시되며, 1일차는 경인교대 안양캠퍼스, 2일차는 연천군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월 12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 도정소식/공고 게시판(14669번)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메일(secretway@ginue.ac.kr) 또는 팩스(031-470-6209)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