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료원고혈압ㆍ당뇨교실ㆍ대사증후군교육 운영 안내
상태바
연천군의료원고혈압ㆍ당뇨교실ㆍ대사증후군교육 운영 안내
  • 백수호 기자
  • 승인 2012.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다음달13일까지(6차), 고혈압.당뇨.대사증후군등 관리

연천군 보건의료원(원장 윤건일)는 2012년 가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자가관리 향상을 위한 고혈압ㆍ당뇨ㆍ대사증후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8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고혈압이나 당뇨병, 대사증후군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심ㆍ뇌혈관질환의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하여 만성질환 및 대사증후군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관리수준을 향상시키고 고혈압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각 질환에 대한 관리율을 높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기여하고자 아래와 같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고혈압ㆍ당뇨ㆍ만성질환자와 가족, 교육희망 주민 등이며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나누어 각6주씩 실시를 하며이번교육은 9일부터 다음달13일까지 6차에 걸쳐 연천군 보건의료원 대강의실에서 실시한다.

또한 만성질환의 합병증 예방 관리에 대한 교육 및 기본적인 혈압 체크와 혈당 측정, 요염분 측정뿐만이 아니라 체성분 측정도 가능하며, 노년기에 쉽게 올 수 있는 만성질환 관리 및 대사증후군예방을 위한 영양, 운동,금연, 절주, 구강까지 고루 실시하는 교육.‘이며“만성질환자 뿐만이 아니라 성인이라면 누구라도 특강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박미향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장은 “고혈압ㆍ당뇨 등에 대한 일반적 지식과 관리방법을 알고 실천하여 만성질환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스스로 건강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건강증진팀(031-839-402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