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보건의료원 응급실 업무 재개
상태바
연천군 보건의료원 응급실 업무 재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천군 보건의료원 27일부터 응급실 정상운영 -

[연천=엄우식 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원장 최병용)은 응급실 업무를 이달 27일부터 정상 운영 한다고 밝혔다.

연천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월 잇따른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발생에 따라 관련 대응체계 강화영향으로 2월 22일부터 응급실 업무를 심폐소생술, 사망환자 진단서 발급 등의 최소 운영만을 유지하며 선별진료실과 탄력 운영했었다.

선별진료소와 탄력 운영함에 따라 연천군보건의료원은 보건소 기능에서 갖추기 힘든 이동형 방사선 촬영 장치와 음압 유지기, 열 감지 카메라 등을 선별진료소 내 설치해 감염자 선별에 집중하였고, 비상 근무체계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으로 체계적인 지역감염 확산과 방역에 힘썼다.

그 결과 연천군은 경기도 양평군, 여주시와 더불어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이러한 성과와 함께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 감소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의 완화로 그동안 축소 운영하던 응급실 근무를 이달 27일부터 정상화한다.

응급실 정상 운영화로 축소 운영 기간 동안 지역주민들이 야간에 긴급한 진료가 필요할 때 동두천, 의정부 등 다른 지역 의료기관을 이용했어야 하는 불편함의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의료취약지역에서의 디딤돌 역할에 다시 집중하여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