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궁평초병설유치원, 쌍방향 화상수업 활용한 온라인 놀이터 운영
상태바
연천궁평초병설유치원, 쌍방향 화상수업 활용한 온라인 놀이터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기한 연기된 휴업기간 중 겨사와 유아들이 매일 만나 함께 놀이하는 ‘온라인 놀이터’운영 -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 청산면 궁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강혜연)은 20일부터 교사와 유아들이 매일 만나 함께 놀이하는 쌍방향 화상 ‘온라인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궁평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개학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놀이중심개정교육과정의 안착을 위해 매주 놀이꾸러미를 각 가정에 전달하여 가정 활동을 지원하던 중 ‘온라인 쌍방향 화상 수업이 신학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놀이할 수 있는 충분한 창의적 놀이 공간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고민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에 맞춰 쌍방향 화상 수업을 활용한 ‘온라인 놀이터’를 운영하여 선생님과 유아들이 영상으로 만나 인사를 나누고 가정으로 보낸 놀이학습 자료소개 및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강혜연) 궁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은 “긴 휴업기간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유아들에게 개학과 유치원 등원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고, 처음 만나는 선생님과의 라포(rapport)형성을 위해 초등 온라인 쌍방향 시스템을 활용하게 되었는데 유아들에게 온라인으로 전하는 러브레터와 같이 소중한 시간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궁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불가능할 것 같은 놀이중심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재구성하여 가정에서도 유아 중심으로 재미난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매일 아침 쌍방향 화상 온라인 놀이터를 운영하며 미래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여 선구적인 걸음을 딛고 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