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극복 마을 방역 실시
상태바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극복 마을 방역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형규)는 29일 코로나19로 지친 마을 주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19, 깨끗이 씻어내자’는 취지 아래 코로나19 극복 마을 방역 및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방역활동 및 대청소에는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청산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까지 20여 명이 함께 했으며, 불법쓰레기 중 재활용은 분리하고 나머지 쓰레기는 국토대청결 마대에 담아 처리했다.

방역 및 청소는 4인 1조가 되어 실시했으며, 장소는 초성리 구간, 대전리·백의리 구간, 궁평리·장탄리 구간으로 나누어 리 별 버스정류장, 마을회관 순으로 실시했다.

또한 방역 및 대청소에 참가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올바른 방역 방법, 분리배출 및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방법 등을 교육하고,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실시했다.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방역 및 정화 활동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을 주민들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박화봉 청산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솔선수범하여 마을 방역 및 정비활동에 참여해 준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마을환경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