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균형발전사업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동두천시, 균형발전사업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2020년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아, 2017년부터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고 14일 밝혔다.

균형발전사업 평가는 매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포괄보조사업을 대상으로, 사업 타당성,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다음년도에 재정 인센티브를 배분하는 제도이다.

국가균형발전사업 평가는 3개 분야로 진행되며, 특수상황지역 분야에서는 동두천시, 농산어촌개발 분야는 양평군,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 분야는 의정부시와 시흥시가 각각 경기도 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동두천시는 2017년부터 3년 동안 총 십억칠천이백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고, 2021년에도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특히, 시의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 중 ‘6산 절경을 활용한 숲길 조성 사업’은 시민 만족도가 높고, 지역 특색을 효과적으로 살린 사업으로 인정되어, 국무총리 표창 수여가 확정됐다.

전흥식 동두천시 기획감사담당관은 “2017년부터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균형발전사업 성공을 위해 시와 지역주민이 협력하여 산출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필요에 맞고, 지역특색을 살린 새로운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발전을 이루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