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옥산지구 주거단지 조성사업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연천 옥산지구 주거단지 조성사업주민설명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산리 45,370㎡ 면적에 900여세대 건축, 2013년 착공, 2017년 준공 -

14일 연천읍자치센터2층에서 도시개발 사업으로 추진하는연천 옥산지구 주거단지조성 주민설명회를가졌다,
연천군은 16일 연천읍자치센터 2층에서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하는 “연천 옥산지구 주거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17일 군에 따르면, 연천옥산지구 주거단지 조성사업을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 860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45,370㎡에 900여세대의 공동주택이 건축될 수 있도록 주거단지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이장 및 주민들은 연천읍이 발전이 되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인구유발시설인 아파트 주거단지가 들어서는 것은 주민들은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주민들은 야구장 체육시설을 건축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주거단지로 개발하는 것은 군수님이 지역발전을 위한 정말 잘한 결정한 일이라고 주민들은 말했다.

연천읍은 조흥아파트 외에 주거단지가 열악하여 인구가 인근 시 등으로 전출되고 있어 주택건설 유치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박광하 도시과장은 “2017년 경원선 전철 개통에 대비하여 연천읍의 도시경쟁력 제고와 기업유치를 위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양질의 주거단지를 3가지 목표를 가지고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있다.”며“ 첫째, 군청소재지인 연천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개발을 통하여 인구유입 및 인구유출 방지. 둘째, 주거환경개선을 통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공간을 창출. 셋째, 주거단지조성으로 군청소재지인 연천읍의 정주환경 변화와 연천읍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