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동두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보건소 서면으로 대체
상태바
[단독]동두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보건소 서면으로 대체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들,보건소장을 비롯한 직원들 코로나19확산 방지 노고에 격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이것으로 보건소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 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위원장 김운호) 6일째 특별위원회 의원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생이 많은 보건소(소장 이승찬) 행정사무감사에서 서면감사로 대체한 사실이 알려져 공직자들의 사기가 진작이 되고있다.

이날 특별위원회 의원들은 동두천시는 4월 이후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계속적인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에 대응하고자, 동두천시의회의원들이 출석공무원 최소화, 보건소 행정사무감사를 서면감사로 대체 하기로 합의하고 실행에 옮긴 것이다.

김운호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은“코로나19 비상상황에 시의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결정한 것”으로 “행정사무감사의 절차는 간소화 운영하지만, 내용적으로는 각종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피고 잘못된 점을 시정하게 하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한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특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가 지적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코로나19로 확진방역을위해 노력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사기진작을위해 보건소를 서면대체로하게됐다."고 이유를밝혔다.

이에 이승찬 보건소장은 “행정사무감사로 팀장 모두가 긴장된 마음으로 감사장에 들어서 추진업무 실적을 보고했는데  의원들이 질의없이 서면대체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지는지는 전혀몰랐다.”면서“보건소 팀장이나 직원들도 그 동안의 고생으로 무거웠던 짐을 내려놓은 것 같아 모두가 가벼운 마음으로 퇴장했다.”고 기뻐해했다.

인터넷 방송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지켜 보았다는 한 시민은 " 본보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때 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보건소 감사를 서면감사로 대신한다."며"전 의원들이 보건소장과 팀장들에게 박수까지 쳐 주는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