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고대산 평화체험특구 병영체험시설 민간위탁사업자 공모
상태바
연천 고대산 평화체험특구 병영체험시설 민간위탁사업자 공모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한 민간위탁사업자 위탁 -

연천군은 17일 신서면 대광리 산25-106번지 일원에 위치한 고대산 평화체험특구 단지 내 조성된 병영체험시설에 대하여 역량 있는 민간위탁사업자를 공개 모집했다.

고대산 평화체험특구는 2006년 9월에 재정경제부(현 기획재정부)로부터 특구로 지정되어 현재 체육시설(야구장) 공사가 진행 중으로 2014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민간위탁사업자 신청자격은 본 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운영이 가능하고 재정능력이 있는 단독법인 또는 컨소시엄이며, 위탁기간은 위수탁 운영 개시일로부터 5년간이다.

위탁방식 및 조건은 민간위탁사업자가 연간수탁료에 대해 매년 전액을 연천군에 납부하며, 시설의 관리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은 수익금 및 자부담으로 충당하고, 창의적 및 자율적으로 적법한 운영프로그램을 도입(숙박시설 포함)할 수 있다.

사업자선정은 11월 말까지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12월중에 수탁자선정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민간위탁사업 후보자를 선정하여 내년 1월중에 위수탁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병영체험시설 등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한 민간위탁사업자에 위탁함으로써, 공공성과 경제성을 조화시켜 관광객의 편의제공과 더불어 관리운영의 선진화 기법 도입을 통한 효율성 및 전문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및 일반인의 심신단련과 병영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수련활동을 통해 건전한 사회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