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中企의 뛰어난 아이디어 제품에 반했어요”
상태바
대한민국 中企의 뛰어난 아이디어 제품에 반했어요”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G-FAIR KOREA’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성료

‘2012 G-FAIR KOREA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이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5억 400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을 마치고 비행기에 올랐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2 G-FAIR KOREA 수출상담회’가 총 3,266건의 수출상담으로 5억 40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총 31개국 500여개사에서 700여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한 가운데 기업전시부스에서 방문상담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바이어들은 한국의 생활용품을 비롯한 전시품목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업체와 심도있는 상담을 이어갔다.

가나에서 참가한 바이어 이삭 아부두씨는 "한국 중소기업들의 독특하고 기발한 디자인 제품들이 좋아 보였다"며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상품 전시로 해외 바이어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레바논에서 참가한 바이어 에이몬드 조지 샤마스씨 역시 "현재 한국기업과는 직간접적으로 거래를 하고 있는데 한국제품의 수입을 늘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며 "한국 제품은 기술과 디자인이 매우 뛰어나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아로마 향수를 생산, 납품하고 있는 라파인(경기 고양시 소재)은 중국에서 이?미용용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바이어 C사와 행사기간 중 13만 5천달러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주방용 랩과 비닐팩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식회사 뉴랩(경기 이천시 소재)도 중국 연길에서 10년 이상 주방용품을 전문적으로 납품하고는 바이어 Y사와의 상담에서 향후 1년 이내 60만 달러 이상의 계약을 추진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내기도 했다.

건축용 바닥타일 및 페인트를 생산, 납품하고 있는 스톤스타(대전광역시 소재) 역시 가나에서 건설업 및 자재수출입업무를 하고 있는 바이어 B사와의 상담으로 20만 달러에

해당하는 자개, 조개타일에 대한 수출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전시기간 중 진행된 이번 수출상담회는 FTA 및 신흥국가 중심의 바이어들을 초청해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전시회와 함께 진행해 직접 제품을 시연해보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졌던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2 G-FAIR KOREA의 부대행사 중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18일부터 19일까지는 국내 유통업체 바이어 500여명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2012 G-FAIR KOREA’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G-FAIR 운영사무국(031-995-8930,8914)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