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여름나기 폭염대응
상태바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여름나기 폭염대응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만원 상당 쿨매트,에어써쿨레이터 지원

연천군 연천읍(읍장 지영철) 행정복지센터는 10일 2020년 제4차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개최했으며, 회의 후 관내 어려운 이웃(276가구)분들에게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일환으로 쿨매트(670만원)와 에어써쿨레이터(450만원)를 지원했다.

또한 지난 3월 제1차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심의 의결한 연천읍 특화사업인 취약계층 의식주 해결을 위한 개인별 맞춤 공산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각 마을 위원님들이 가가호호 복지사각지대를 조사하여 지난달 4가구에 이어 어려움이 있는 독거어르신 6가구를 추가 발굴하여 복지 서비스와 연계했다.

여규승 위원장은 “각 개인별 맞춤지원으로 중증장애 가구에 성인용기저귀를 지원했고, 무더위에 비닐하우스형 주택에 거주하는 대상자는 낡은 선풍기 대신 시원한 에어써쿨레이터를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분들의 지친 심신에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영철 연천읍장은 “요즘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이 중첩해 심신이 지친 상황이지만, 폭염피해를 예방하고 생활속 폭염 적응력에 도움을 주고자 쿨매트와 에어써쿨레이터 폭염 대응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주변에 어려운 이웃분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행복나눔’ 업무 협약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재원을 조성하고 배분함으로써 공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소외계층의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