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발굴 추진
상태바
연천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발굴 추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연천군은 하절기 폭염에 대비하여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발굴 및 일제 조사를 7월초부터 8월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점 발굴 대상은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 ‘전기·에어컨 등 냉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빈곤층’, ‘코로나19 등의 긴급한 위기사유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 등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이다.

발굴한 위기가구에는 긴급복지지원 및 기초생활보장제도(생계·의료·주거 서비스)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지원되며 소득기준은 초과하나 돌봄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 등의 경우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 희망풍차 등 민간자원 서비스를 적극 연계해 위기 상황을 신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문화복지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하절기 종합대책 지원단(T/F)을 구성하여 복지업무 관련 팀장을 실무지원반으로 하고 10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통·반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한국전력공사 연천지사 등과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