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준비 돌입
상태바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준비 돌입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만원 상당 홍삼엑기스 건강기능식품 후원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여규승)는 16일 다가오는 중추절에 각 마을에 어렵게 사는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들을 위해 홍삼 엑기스 300박스(1,500만원 상당)를 구입하여 취약계층 추석맞이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개최한 제5차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월 제1차 회의시 심의 의결한 추석명절 건강기능식품 지원사업으로 개성인삼농협 홍삼엑기스로 심의 의결했다.

여규승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연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기화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하여 지난 5월에 위생 및 청결을 위한 손소독제 및 마스크 지원 했으며, 다가오는 추석에는 코로나뿐 아니라 독감 유행도 예상되는 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추석맞이 홍삼엑기스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 결정했다”고 말했다.

연천읍 주민 박모 어르신은 “해마다 추석에 많은 물품을 지원받았는데, 올해 추석에는 홍삼엑기스를 준다고 하니, 최저생계비정도만 받고 어렵게 생활하는 내 생전에 이런 추석맞이 보약 선물은 처음이다. ”라며 기쁨을 표했다.

이규현 개성인삼농협 연천지소 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했던 인삼판매가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개성인삼농협 홍삼 구입 결정으로 인삼농사를 짓는 연천 농민들에게도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