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2 IT청년창업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경기도, 2012 IT청년창업 콘테스트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프론티어 사업 참가한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 경쟁대회

한국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는 청년 창업자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창업콘테스트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31일 오전 10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광교홀에서 2012 IT청년창업 콘테스트를 열고 올해 청년프로티어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신제품 가운데 우수작들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청년프론티어창업 지원사업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내 39세 이하 경기도 거주자 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어플리케이션, E-Book 분야 창업을 돕는 것으로 창업지원금, 홍보·마케팅, 기술지원, 앱테스트 등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는 올해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 100명의 청년 창업자를 지원했으며 이날 콘테스트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대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등 경기청년프론티어 사업을 주관한 10개 기관에서 선정한 예비창업자들이 모여 개발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 예정인 개발작들은 ▲ 원어민과 학습자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비교 분석해 발음 등을 교정할 수 있는 경기대 이석창 씨의 ‘저스트 스피킹(just speaking)’, ▲ 사용자의 음을 분석해 사용자 스스로 틀린 음정을 교정할 수 있도록 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 김선일 군의 음치치료앱 ‘바톤’, ▲ 현재 발급받을 수 있는 모든 민원서류 정보와 인근 발급기관의 위치와 정보를 알려주는 강성문 씨의 ‘민워니’ 등 IT분야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 김태정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창업사례를 청년들이 공유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동기와 학습의 장을 마련한다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라며 “실제 청년 창업가로 성공한 청년 CEO들과의 힐링토크도 준비돼 있는 만큼 창업을 준비중인 많은 청년들의 참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청년 CEO힐링토크에는 한글따라쓰기 앱 개발로 각종 앱개발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형아소프트 대표 신석현 씨와 한국 청년 CEO클럽 회장을 맡고 있는 이계익 드림빈 대표가 참석해 청년 창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성공스토리 등에 청년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