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저소득층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동두천시, 저소득층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5일 저소득층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저소득층 청소년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사업은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및 활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컴퓨터 및 온라인 학습환경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은 다음달 10월부터 2022년 말까지 유지되며, 이 기간 중 동두천시 공보전산과는 중고 PC 30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디앤에스는 무료 유지보수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 선정 및 통신료 1천만원을 지원하며, 자원봉사센터는 인터넷 및 한글 교육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파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복지자원의 편중과 누락을 방지하고, 착한일터 정기후원금으로 통신료를 지원하는 등 시민후원을 통한 나눔 공동체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용덕 시장은 “중고PC 무상 보급이 경제적 여건 등으로 컴퓨터를 구입하기 어려운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