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생연초등학교, 점프점프 영어캠프 운영
상태바
동두천 생연초등학교, 점프점프 영어캠프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영어 학습 경험 제공 및 기초 영어 학습능력 증진
생연초등학교(교장 백연화) 점프점프영어 캠프운영

동두천 생연초등학교(교장 백연화)는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재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여름 방학 기간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JUMP JUMP 영어 캠프’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영어캠프는 코로나 19로 인해 학원, 방과 후 학습 등을 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면 수업이 제한된 온라인 학습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개별 학생의 영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나아가 학교 수업에서 채워지지 못한 영어 체험활동 및 심화 학습으로 영어격차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점프점프 영어 캠프는 보충 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보충 과정은 학교에서 배운 익숙한 생활영어 표현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있으며 소수의 학생이 강사와 면대면 수업을 하면서 학령기 초기의 영어 학습 결손을 해소하고 있다.

심화 과정은 6, 7교시 연 차시로 학년 군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영어 말하기, 영어 독서, 영어 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생연초등학교는 영어캠프를 운영하면서 학생 체온 측정 및 보건실과 연계한 비상 상황 대비 체제 구축, 학생 간 일상적인 학습 거리 유지, 수시 위생 교육, 수업 후 소독 및 주 1회 주기적 방역 등으로 최적의 학습 공간 제공과 학생 건강 및 위생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생연초등학교에서는 영어캠프를 위해 담당교사 및 전문적이고 실력 있는 강사를 영입하여, 영어교육의 전문성을 확충하였고, 혁신 예산과 학교 예산으로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백연화 교장은 “JUMP JUMP 영어 캠프라는 교육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좋은 영어 학습의 기회로 인식되고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영어 사용 능력이 향상되고 즐거운 영어 학습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ㅜ터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