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주간 전문위탁교육 과정 개설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주간 전문위탁교육 과정 개설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비운전자격(굴삭기, 지게차) 취득과정”입교식 진행

[네트워크뉴스=이종호 기자]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황후연 지청장)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정미희 센터장)은 12일 남양주시 소재의 대성중장비학원에서 제대군인주간 기간 중 ‘중장비운전(굴삭기, 지게차) 취득과정’의 입교식을 진행했다.

이번 추가개설 과정은 제 8회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 중장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취업의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해당 학원과 교육 일정과 방법 등 업무협약(MOU)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중장비운전자격증 취득과정’은 제대군인의 취·창업역량을 강화하여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전문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로 제 8회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 2개 과정(굴삭기, 지게차)을 종합하여 진행하게됐다.

특히, 중장비운전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의 취업률 향상과 고용경쟁력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개설하게됐다.

대성중장비학원 교육관계자는 “제대군인들이 사회에 복귀하면서 현장에서 꼭 필요한 자격증이 무엇인가를 잘 알고 있는 것 같다.”며, 중장비운전기능사 자격증은 현장에서의 사용이나 취업으로의 연계가 가능하고 차후 경력을 쌓으면 더 많은 일자리와 보수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제대군인들의 교육에 대한 참여와 열의가 대단하다”고말했다.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군에서 복무한 제대군인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회원으로 가입 후 절차를 통하여 취․창업은 물론 기술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