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문화원 제9회 미수문화제 성료
상태바
연천문화원 제9회 미수문화제 성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년, 제10회에는 한층 더 성숙된 문화제로 발돋움할것.
제9회 미수문화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문화원(원장 이준용)는 24일 오전 11시 연천군 왕징면 강서리 미수 허목선생 묘역에서 양천허씨 대종회 허찬회장과 전 기무사령관 허평환 장군 등 양천허씨 대종회원과 문화원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거행됐다.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개최여부가 최근까지도 불투명했으나 코로나19의 1단계 완화조치로 인해 일부 회원들과 양천허씨 대종회 일부만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치르자는 의견으로 이날 외부인사 초청 없이 조촐하게 치러진 것이다.

이날 행사는 연천문화원의 민요반 공연과 양천허씨 문중의 시제에 이어 기념식과 서예대전 시상식, 디딤 무용단의 무용공연을 끝으로 폐회했다.

미수문화제는 연천출신의 조선 중기 대학자이며 대선현인 허목선생을 기리는 행사로서 금년에는 전년도와 다르게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행사를 축소하여 약식으로 간단히 치렀다.

미수문화제 서예대전 시상식은 서울 출신의 안애경씨가 대상을, 최우수상에는 박해빈씨와 최규희씨가 우수상에는 김태완, 이상운, 최인규씨가 수상했다.

개회사에서 이준용 문화원장은 “금년으로 벌써 미수문화제가 9회째를 맞이하였다며 작년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규모가 많이 축소되었으나 내년도에는 10회째를 맞이하는 만큼 더욱 발전시켜 한층 더 성숙된 문화제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