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혁신,개인맞춤형 지원행정 서비스 운영
상태바
교육행정혁신,개인맞춤형 지원행정 서비스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컨설팅실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은 지원 중심의 지역교육청 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학교현장의 고충을 청취하고 교육행정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지난 19일부터 25일 7일동안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학교 행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된 학교행정 컨설팅은 교육지원청의 6급이상의 경력자로 지원단을 구성하여 좀 더 심층적이고 적극적인 교육행정업무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신규자와 경력자의 업무수행능력 수준을 고려하여 신규자에게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학교행정업무에 조속히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개인별 맞춤 컨설팅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신규 발령 받은 전곡초 이세영 주무관은 “그동안 업무를 처리하면서 많은 애로사항들이 있었지만 이번 찾아가는 학교 행정 컨설팅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었고, 업무적으로 많이 알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업무에 대한 자신감도 가질 수 있었고, 평소에 뵙기 힘들었던 선배님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 는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연천지원청 정낙환 교육장은 "행정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찾아가는 행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활동 중심의 지원행정으로 행정의 질 제고 뿐 아니라, 학교교육의 효율성을 증대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혁신 연천교육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