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선관위,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언텍트 홍보 강화
상태바
동두천시선관위,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언텍트 홍보 강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효두)는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언택트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선관위는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말까지 관련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을 고려해 캠페인 등 대면 홍보를 자제하고 시설물(전광판, 현수막), 인쇄물(포스터, 리플릿), 언론매체 등을 활용한 언택트 홍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치후원금은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이 있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방법으로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 홈페이지(모바일 포함)를 이용하는 방법, 신한·롯데카드 포인트를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기부하는 방법, 인터넷뱅킹·폰뱅킹 등을 통해 계좌이체로 직접 입금하는 방법 등이 있다.

한편, 정치후원금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해당금액의 15%까지(3,000만원 초과금액은 25%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을 조달하는 통로가 되므로 정치후원금 기부를 통한 성숙한 정치문화 조성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치후원금 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