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署, 여성 대상 범죄 예방 “미러시트(안심거울)”설치 눈길
상태바
연천署, 여성 대상 범죄 예방 “미러시트(안심거울)”설치 눈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경찰서(서장 이병우)가 여성대상 범죄예방을위해 미러시트를 제작,설치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경찰서(서장 이병우)는 여성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미러시트(Mirror Sheet)을 제작, 설치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이번 사업은 최근 조두순의 출소 예정으로 인해 여성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시기에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미러시트(Mirror Sheet)제작하여 여성범죄를 원천적으로 예방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범죄예방 설계기법(CPTED)인 미러시트(Mirror Sheet)는 여성들이 자택이나 또는 공용화장실에 들어갈 때 뒤를 돌아보지 않아도 거울을 통해 위험 요인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범죄를 미리 차단하여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적은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미러시트는 범죄에 취약한 여성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고 범죄자에게는 자신의 얼굴이 거울에 드러나는 것에 대한 위축감을 준다.

미러시트(Mirror Sheet) 설치 장소 선정은 여성안심귀갓길 부근에 사는 여성들의 의견과 인적이 드문 남ㆍ여 공용화장실, 우범지역 부근에서 공중화장실을 이용하거나 귀가 중에 뒤따라오는 사람을 바로 확인 가능하도록 원룸 출입문, 벽, 화장실 입구 등에 설치해 달라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부착했다.

이병우 연천경찰서장은 “이번에 설치된 미러시트(Mirror Sheet)를 통해 여성 대상 범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주민들의 요청과 범죄예방진단팀이 자체진단하여 필요한 곳이 있다면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그리고 주민들에게 미러시트의 용도와 설치 장소를 홍보하여 미러시트(Mirror Sheet)를 통해 여성이 안심할 있는 환경을 지속해서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