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궁평초, 한탄강 지질체험탐방학습 운영
상태바
청산궁평초, 한탄강 지질체험탐방학습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질․지리 관련 꿈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한탄강 지질공원 탐방
재인폭포 지질 탐방
재인폭포 지질 탐방

연천군 청산면 궁평초등학교(교장 강혜연)는 이달 7일 한탄강 지질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지질체험은 지질·지리 관련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우리 고장 인근 한탄강 지질체험 학습장을 활용함으로써 애향심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이번 지질체험은 한탄강지질공원센터, 비둘기낭 폭포, 하늘다리 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한탄강지질공원센터 협곡탈출 라이딩 영상관에서는 한탄강 협곡을 영상으로 체험했다.

한탄강 지질생태 체험관에서 강사(판곡고 교사 권홍진)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다양한 암석을 관찰하고 한탄강 주변에 서식하는 식물과 곤충 등을 놀이를 통해 학습했다.

또한 학생들은 일반인들의 출입이 제한된 비둘기낭 폭포에 직접 들어가 현무암과 주상절리를 직접 관찰하였으며, 관찰 결과를 통해 폭포의 형성과정을 이해하고, 학생들은 하늘다리를 걸으면서 한탄강의 주상절리 자연경관을 관찰·감상했다.

이번 지질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은 “말로만 들었던 한탄강 지질공원을 직접 보고 자세한 설명을 통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앞으로 궁평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지질과 지질공원에 대해 쉽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