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연천군 농 특산물 큰 장터 개장준비완료
상태바
2012 연천군 농 특산물 큰 장터 개장준비완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전곡리 선사유적지 정문일원에서 개장

2일부터 4일까지 3일동안 전곡리 선사유적지에서 "2012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를 개장한다.(사진은 2011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
연천군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전곡읍 전곡리 선사유적지에서 ‘2012 연천군 농 특산물 큰 장터’를 개장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연천 농특산물 큰 장터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외부 소비자에게 청정지역인 연천군에서 생산되는 농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운영하여 생산자단체 및 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농특산물 큰 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농특산물 큰 장터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가 있는 연천 “으뜸 품질의 명품 농․특산물”을 주제로 ▷농특산물 판매장 등의 살거리 ▷요상한 호박세상 등 볼거리 ▷농촌체험마을 체험프로그램 등 체험거리 ▷풍물패, 군민노래자랑 등 즐길거리 ▷향토음식점 먹거리 등 5개로 공간을 구성하고 3일간 운영된다.

개막식은 11월 3일(토) 오후2시 큰 장터 중앙무대에서 연천군민, 초청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이후 뽀빠이 이상용씨의 사회로 가수 설운도, 현숙등이 출연하는 축하무대 진행으로 농 특산물 큰 장터의 흥을 한층 돋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내에 남토북수 홍보관․한마음 건강축제ㆍ자매결연마을 1사1촌관ㆍ요상한 호박세상 등 다양한 전시프로그램과 요리경연대회, 민속놀이체험관, 우유빨리마시기, 쌀가마니 들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용만 친환경농축산과장은 “연천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은 다른 지역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고 오염되지 않은 토양에서 생산돼 믿을 수 있다”며 “큰 장터 개최기간 중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저렴한 가격에 농특산물도 구입하고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1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 개막식 장면
연천군 국악지부 풍물놀이 장면
각읍.면별 난전거리
 연천군의 농특산물 큰장터 기간 일반시중가 보다 30%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